널디 뜻과 의미 알고 계신가요? 저는 처음에 영어인줄 알았는데 한글이더라구요. NERDY라는 단어 자체가 괴짜, 얼간이 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옷 브랜드 로고나 디자인들이 약간 힙하면서도 특이하더라구요. 특히 보라색 트레이닝복 세트가 유명한데 다른 색상으로는 노란색이랑 초록색 등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그리고 최근엔 신발라인도 출시해서 많은 사랑을 받고있어요. 이번 기회에 널디 뜻과 의미 제대로 알아보고 패션브랜드로서의 널디 소개해드릴게요.
널디란 무슨 뜻인가요?
널디는 ‘Nerdy’와 ‘Dreamy’의 합성어로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꿈을 꾸는”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줄임말로 nerdy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이를 이용해서 다양한 단어들이 파생되어 나왔어요. 예를 들면 naughty (말썽꾸러기), neurotic (신경증 환자), noisy (시끄러운) 등등이요. 이렇게 비슷한 발음끼리 연결시켜 새로운 단어를 만들어내는 언어유희 또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왜 하필 보라색인가요?
널디하면 딱 떠오르는 색이 바로 보라색이죠. 왜 하필 보라색인지 궁금하셨죠? 그건 바로 퍼플오션 전략이랍니다. 퍼플오션이란 치열한 경쟁 시장인 레드오션과 경쟁자가 없는 무경쟁시장인 블루오션을 조합한 말로, 기존의 레드오션에서 발상의 전환을 통하여 새로운 가치의 시장을 만드는 경영전략을 말합니다. 쉽게 말하면 차별화 된 아이템으로 승부한다는거죠. 실제로 널디에서도 보라색 후드티셔츠랑 맨투맨 티셔츠등 여러가지 상품군을 판매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매출은 보라색 트레이닝복세트에서 나온다고 하네요. 그만큼 인기가 많다는 거겠죠?
왜 그렇게 인기가 많나요?
일단 첫번째로는 디자인이에요. 보라색 트레이닝복 세트나 형광색 트랙탑 등 다른 브랜드에선 보기 힘든 컬러감들이 눈에 띄죠. 두번째로는 편안함 입니다. 면소재라서 땀흡수가 잘되고 활동성이 좋아서 운동할 때 입기 딱 좋아요. 세번째로는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인데요. 작년 겨울엔 지코와 콜라보해서 롱패딩 대란을 일으켰고 올해는 아이유와 콜라보 해서 화제가 됐어요. 네번째로는 키치한 감성 덕분에 10대~20대에게 인기가 많아요.
가격대는 어떤가요?
트레이닝복 상하의 세트기준 12만원정도 해요. 비싼편이긴 하지만 그만큼 퀄리티가 좋고 오래 입을 수 있어서 가성비 좋은 편이랍니다.
다른 브랜드와의 차이점은 뭔가요?
사실 국내브랜드인 널디외에도 아디다스, 나이키 같은 스포츠 브랜드에서부터 챔피온, 휠라같은 스트릿 브랜드 까지 많은 브랜드에서 비슷한 느낌의 옷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그렇지만 확실히 차별화되는 점은 색깔이죠. 위에서 언급했듯이 색깔로 확실하게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고 있답니다.
오늘은 널디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가수인 지코가 입었다고 해서 관심있게 봤던 브랜드였는데 이렇게 깊은 뜻이 있었다니 놀랍네요. 여러분도 재미있으셨나요? 앞으로는 옷을 고를 때 그냥 예쁘다고 사지말고 어떤 의미인지 한 번쯤 생각해보는건 어떨까요? 그럼 여기까지 널디 뜻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