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성격유형검사라는걸 아시나요? 이 검사는 16가지 유형으로 사람들을 분류하는데요 주변 친구들 중에서도 몇명 있어서 신기했는데 제가 직접 해보니 진짜 비슷한 부분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ENTP 특징과 장단점 등을 정리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ENTP특징_1

ENTP특징은 어떤가요?
ENTP성격유형은 발명가형 또는 아이디어뱅크형이라고 불리는데요, 다재다능하며 독창성이 뛰어난 타입입니다.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고 창의성을 발휘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하네요. 또한 문제해결능력이 뛰어나며 자신감이 넘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자기주장이 강하고 고집이 센 편이라 다른사람과의 갈등이 생길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될것 같아요.

ENTP장점은 뭐가 있나요?
일단 앞서 말한듯이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고 호기심이 많아 여러가지 일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것 같아요. 그리고 상상력이 풍부하다보니 기발한 아이디어를 많이 낼 수 있고 그것을 실행시킬 추진력또한 갖추고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독립성과 자율성이 강해서 혼자서도 척척 잘해내는 스타일이에요.

ENTP특징_2ENTP특징_3ENTP특징_4

ENTP단점은 뭔가요?
자기애가 강한만큼 자존심도 쎄고 직설적인 화법을 구사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러다보니 남에게 상처주는 말을 쉽게 내뱉어 인간관계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수 있으니 조심해야 될것 같아요. 게다가 감정표현이 서툴러서 타인의 기분을 상하게 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답니다

ENTP와 환상케미 MBTI?ENFP
사실 서로에게 관심이 없다면 그냥 친구사이로도 남을 수 있겠지만, 만약 둘다 마음이 있다면 연인관계로 발전할 확률이 높은 조합입니다. 특히나 두분 다 에너지가 넘치고 밝은 성향이라 만나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고, 공감대도 비슷해서 대화하기도 수월하답니다. 다만 약간의 단점이라면 상대방 입장에서는 자신감 넘치는 모습이 부담스러울수도 있다는 점..?

ENTP특징_6ENTP특징_7ENTP특징_8

ENTP 에게 추천하는 직업은 무엇인가요?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해야하는 직업군이 적합한데요, 대표적으로 광고나 마케팅 분야가 있겠죠? 아니면 직접 사업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창업가도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위 두가지 모두 엄청난 끈기와 인내심이 요구되는건 마찬가지지만 내가 가진 재능을 활용한다는 점에서 충분히 매력적인 직업이라고 생각되네요.

ENTP특징_9ENTP특징_10ENTP특징_11

ENTP 성격은 어떤가요?
ENTP성격은 말 그대로 스파크형이에요. 불같은 열정을 가지고 있지만 그만큼 쉽게 꺼지기도 하는 타입이죠. 또한 호기심이 많아서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를 좋아하고 여러가지 취미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요. 하지만 너무 즉흥적이고 감정 기복이 심해서 계획없이 행동하다가 후회하는 경우도 종종 있답니다.

그럼 지금까지의 내용을 종합해서 결론을 내려보자. 결론은 이렇다. 세상 모든 사람에게는 각자의 개성이 있고, 존중받아야 마땅하다. 따라서 남 눈치 보지 말고 당당하게 살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