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성격유형검사라는 심리테스트가 유행하면서 자신의 성격 유형과 관련된 짤들이 많이 돌아다니고 있다. 특히나 16가지 종류 중에서도 'ESTJ'라고 불리는 이 성격 유형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서는 1%밖에 나오지 않는 희귀한 성격 유형이다. 그래서 그런지 인터넷 상에서는 유독 많은 관심을 받고 있고, 다양한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ESTJ성격이란 어떤것인지 알아보자.

ESTJ_특징

ESTJ특징 중 대표적인 것은 무엇인가요?
ESTJ성격유형은 엄격한 관리자형으로 일을 조직화하는데 재능을 가진 타고난 리더입니다. 이들은 사업 또는 조직을 현실적, 체계적, 논리적으로 이끌어가는 타고난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구체적이고 확고한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계획 변경을 하지 않는 편이에요. 책임감이 강하고 성실하며, 자기주장이 강한 편이라 타인에게 명령하거나 지시하는 경향이 있고, 고집이 센 편이며 감정표현이 솔직해서 주변사람들을 당황하게 하는 경우도 종종 있답니다.

ESTJ장점은 무엇인가요?
ESTJ장단점 모두 뚜렷한 편이지만, 단점보다는 장점이 훨씬 많은 성격인 것 같아요. 먼저 리더십이 뛰어나며 결단력이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랍니다. 업무나 인간관계 등 모든 부분에서 맺고 끊음이 확실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일처리 속도가 빠른 편이기 때문에 맡은 일을 빠르게 처리한답니다. 특히 위기상황 대처능력이 뛰어난 편이어서 문제해결사라고도 불린다고 하네요. 다만 너무 직설적이거나 독단적인 성향이 있어서 상대방 입장에서는 상처를 받을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한다고 합니다.

ESTJ_특징_1ESTJ_특징_2ESTJ_특징_3


ESTJ 단점은 무엇인가요?
단점이라면 너무 완벽주의자라는 점..? 뭐든지 대충대충 하는 걸 못참지못해요. 심지어 약속시간 늦는것도 싫어하며. 한 번 마음먹으면 끝까지 해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입니다. 그러다보니 가끔 피곤할 때도 있지만 이게 장점이자 단점이랍니다.

ESTJ_특징_4ESTJ_특징_5ESTJ_특징_6

ESTJ연애스타일은 어떤가요?
ESTJ 연애스타일은 어떨까요? 일단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스타일이라서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다면 망설이지 않고 고백한다는 특징이 있어요. 그리고 연인과의 관계뿐만 아니라 친구와의 관계에서도 의리를 중시하는 편이구요. 한 번 사랑에 빠지면 헌신적으로 올인하는 타입이기도 하답니다. 하지만 그만큼 이별 후 후유증이 오래가기도 한다고 하니 신중하게 결정해야겠죠?

ESTJ_특징_7ESTJ_특징_8ESTJ_특징_9

ESTJ 와 환상의 케미를 자랑하는 MBTI합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ESFJ와의 궁합이 좋은데요, 둘다 계획형이기 때문에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고 현실감각이 뛰어난 편이라 업무나 일상생활에서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또한 공감능력이 좋아서 상대방의 감정을 잘 이해해주기 때문에 갈등상황에서도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답니다.

ESTJ유형에게 어울리는 직업은 무엇인가요?
ESTJ 유형은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성향이기 때문에 공무원, 회계사, 세무사, 은행원, 경찰관, 군인 등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선호하며 맡은 바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는 편입니다. 또한 규칙 준수나 규율 적용을 중시하므로 회사 내에서는 모범사원으로 인정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해서 ESTJ 장단점 &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나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