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MBTI 성격유형 검사 많이 해보셨죠? 저는 ENFP 유형이지만 주변에 ESFJ 친구들이 많아서 종종 들어보곤 하는데요, 이번엔 제가 직접 알아본 ESFJ 특징들을 소개해드릴게요!

ESFJ특징_1

ESFJ성격유형이란 어떤건가요?
ESFJ란 사교적인 외교관 형으로 불리는 성격유형입니다. 친절함과 현실감을 바탕으로 타인에게 봉사하는 사람들이며 동정심과 동료애가 많고 다른사람에게 관심을 쏟고 인화를 중시하는 경향이 있다고 해요. 또한 참을성이 많고 양심적이며 정리정돈을 잘하고 참을성이 많아 남들을 잘 도와준다고 하네요.

ESFJ 장점은요?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유지하는데 능숙하며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추구하기 때문에 갈등상황을 중재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려는 성향이 강하다고 해요. 그리고 남을 돕는 일이라면 발벗고 나서는 이타주의자라고 하니 주변에 있으면 든든하겠죠?

ESFJ특징_2ESFJ특징_3ESFJ특징_4

ESFJ 단점은요?
하지만 지나치게 감정적이고 충동적인 면이 있어서 거절을 잘 못하고 속앓이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 상황에서는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고 휴식을 취하는것이 좋다고하네요.

ESFJ특징_7ESFJ특징_6ESFJ특징_7

ESFJ연애스타일은 어떠한가요?
ESFJ는 타인 중심적이고 헌신적이며 동정심이 많은 타입이기 때문에 연인에게도 마찬가지로 애정표현을 아끼지 않는 스타일이래요. 또한 공감능력이 뛰어나 상대방의 감정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며 갈등상황에서도 중재자 역할을 자처한다고 합니다. 다만 이러한 행동방식이 자칫 잘못하면 집착으로 보일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하네요.

ESFJ특징_8ESFJ특징_9ESFJ특징_10

ESFJ  환상케미 MBTI는?
MBTI 성격유형 중 ENFP 와 INFP 가 대표적으로 잘 맞는다고 알려져있어요. 특히나 예술 분야에 관심이 많은 커플이라면 시너지 효과가 대단하겠죠? 실제로 연예계 잉꼬부부로 유명한 최수종 하희라 부부 역시 MBTI 검사 결과 ISTP 로 나왔다고 하더라구요. 이렇게 보니 참 신기하죠?

ESFJ 에게 어울리는 직업은 뭐가 있을까요?
ESFJ 들에게는 교사, 사회복지사, 상담사, 간호사, 비서직 등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일할 수 있는 직업이 어울립니다. 실제로 학교 선생님들 중에서도 ESFJ 들이 많다고 하네요. 하지만 사무직처럼 혼자 일하는 직종은 어울리지 않는다고하니 주의해야되겠어요.

MBTI 를 통해서 나자신 뿐만 아니라 내 주변 사람들까지도 파악할 수 있으니 참 좋은것 같아요. 앞으로도 꾸준히 해서 더욱더 서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ESFJ 특징 이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