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J유형은 MBTI 16가지 유형 중 2번째로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전체 인구의 약 4%만이 이 유형에 속한다고 해요. 그만큼 흔하지 않은 유형이지만 우리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답니다. 저 또한 ENFJ유형이며, 제 주변 지인들에게서도 종종 발견하곤 하는데요~ 이렇게 흔치않은 유형인만큼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부분도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ENFJ 특징과 더불어 저의 개인적인 경험담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ENFJ특징_1

ENFJ 유형은 어떤 사람인가요?
ENTJ와는 정반대되는 성향이지만 둘다 리더십있고 카리스마있는 리더형 인간이라는 공통점이 있어요. 하지만 ENTJ는 말그대로 추진력과 결단력이 뛰어나며 자신감이 넘치는 반면, ENFJ는 상대방에게 공감하며 배려심이 깊어요. 또한 다른사람들을 이끄는것보다는 이끌어주는걸 좋아한답니다.

 

ENFJ장점은요?
먼저 ENFJ성격유형의 장점으로는 타인에게 관심이 많고 배려심이 깊다는 점이에요. 또한 다른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신경을 많이 쓰기 때문에 인간관계 형성에 있어서 좋은점이 많아요. 특히나 내향형인 INFP와는 다르게 사교성이 좋아서 처음보는 사람과도 금방 친해지는 친화력을 가지고 있답니다

ENFJ특징_2ENFJ특징_3ENFJ특징_4

ENFJ단점은요?
모든것엔 장단점이 존재하듯이 ENFJ에게도 단점이 존재한답니다. 먼저 감정기복이 심하다는 점이에요. 상대방과의 관계속에서 상처를 받거나 화가나는 일이 생기면 겉잡을 수 없이 우울해지거나 화를 내는 경우가 종종있어요. 이러한 상황에선 주변인들 뿐만 아니라 스스로도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조심해야되는 부분이랍니다.

ENFJ특징_5ENFJ특징_6ENFJ특징_7

ENFJ 연애스타일은 어때요?
ENFJ연애스타일은 어떨까요? 일단 첫만남에서부터 상대방에게 호감을 표시하기 위해 노력한답니다. 대화 주제 역시 공통점을 찾기위해 노력하구요. 만약 서로 통하는 점이 있다면 급속도로 가까워지는 편이에요. 그렇지만 반대로 전혀 맞지않는다면 만남 자체를 꺼려하기도 하죠. 어떻게보면 참 피곤한 스타일이기도 한데요..ᄒᄒ 대신 한번 연인사이로 발전하면 헌신적이고 한결같은 모습을 보여준답니다.

ENFJ특징_8ENFJ특징_9ENFJ특징_10

ENFJ 환상케미 MBTI는?INFP
INFP는 열정적인 중재자라는 뜻으로 이상주의자인 ENFJ와 비슷한 성향을 가지고 있어요. 이 둘은 서로 대화하면서 자신의 가치관을 공유하고 성장시켜나가는 관계라고 하네요. 또한 다른사람과의 감정교류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공감능력이 뛰어난 ENFJ와의 만남에서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ENFJ에게 어울리는 직업은 뭐가 있을까요?
저는 지금 교사직을 하고있는데 아무래도 학생들을 가르치는 일이다보니 교육쪽 분야나 상담사같은 직종들이 어울린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외교관, 정치인, 작가 등 다양한 직업군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MBTI라고 해서 100% 맞는건 아니지만 재미삼아 자신의 성향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거 같아요. 특히 직장생활하면서 나랑 안맞는 상사 만날때마다 스트레스 많이 받는데 그럴때 내가 왜 이렇게 행동하는지 이해하게되고 마음정리 하는데 도움이 되더라구요 ᄒᄒ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