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성격은 다양합니다. 이 중 ENFP 성격은 무엇일까요? ENFP 성격은 외향적이면서도 감성적인 성격으로,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오늘은 ENFP 성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NFP특징_1

ENFP 성격의 대표적인 특징은 무엇인가요?
ENFP 성격의 대표적인 특징은 '감성적인 성격'입니다. ENFP는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들과의 깊은 감정적인 연결을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며, 다른 사람들의 감정에도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ENFP는 대화를 즐기며,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을 즐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ENFP 성격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ENFP 성격의 장점은 '창의성'입니다.ENFP는 자신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아이디어를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ENFP는 대화를 즐기며,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것 뿐만 아니라, 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며 발전시키는 것도 잘합니다
.

ENFP특징_2ENFP특징_3ENFP특징_4

ENFP 성격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ENFP 성격의 단점은 '집중력 부족'입니다. ENFP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것을 좋아하지만, 이를 실제로 구체화시키는 것은 어려워합니다. 그리고 ENFP는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일을 끝내기 전에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ENFP는 집중력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ENFP특징_5ENFP특징_6ENFP특징_7

ENFP 연애 스타일 어떤가요?
ENFP 연애 스타일 연애스타일은 자유로운 연애를 추구한다. 구속받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상대방에게도 많은 자유를 주는 편이다. 연인 사이여도 서로 사생활을 존중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ENFP특징_8ENFP특징_9ENFP특징_10

ENFP 직업은 어떤게 좋을까요?
직업으로는 예술가나 작가, 연예인, 디자이너 같은 창작활동을 하는 일이 적합하다. 특히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시키는 과정에서 큰 성취감을 느끼기 때문에 디자인 계열 회사원이라면 만족스러운 직장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ENFP특징_11ENFP특징_12ENFP특징_13

ENFP와 환상케미 어떤 유형일까요?
ENFP랑 찰떡궁합인 유형은 INFJ다. 둘 다 독립심이 강하고 자기 주관이 뚜렷하기 때문에 갈등이 생겨도 금방 풀린다.
다만 I 성향이 강한 INFJ와는 반대되는 E 성향이기 때문에 다툼이 생길수도 있다.

ENFP특징_15

ENFP 성격은 다양한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ENFP는 자신의 감성적인 성격을 바탕으로, 다른 사람들과의 깊은 감정적인 연결을 만들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ENFP는 이러한 특징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방식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소소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ENT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0) 2023.04.24
ISTJ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0) 2023.04.19
ESF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0) 2023.03.28
EST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0) 2023.03.27
MBTI 성격유형검사  (0) 2023.03.2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