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성격유형검사 중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유형인 ESTP특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 모두 자신의 MBTI 결과를 알고 계신가요? 저는 고등학교 때 학교에서 단체로 검사해서 알게 되었는데요~ 그때 당시엔 너무 당연하게 내향형(I)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다시 해보니 완전 반대 성향인 외향형(E)이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제 주변 친구들을 대상으로 조사하면서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고 정리해봤습니다.

ESTP 특징 1

ESTP 형은 어떤 사람인가요?
ESTP형은 우리나라 인구의 약 7%를 차지하며, 모험심이 강하고 현실주의자라고 해요. 또한 말보다는 행동파이며, 새로운 경험을 좋아하고 활동하기를 좋아한답니다. 그리고 즉흥적이고 개방적이며 유연성있는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고, 다른사람에게 관심이 많아 사교성이 좋은 편이에요. 하지만 그만큼 변덕스럽고 감정기복이 심한 단점도 있답니다.

ESTP 특징은?
ESTP특징으로는 일단 성격이 매우 급하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계획 세우는걸 별로 안좋아하고 즉흥적으로 행동하는 편이랍니다. 그리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고 금방 친해지는 편이에요. 또한 다른사람에게 관심이 많고 말재주가 좋아서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많이 하는 편이구요. 자기주장이 강하고 직설적이고 솔직하기 때문에 가끔 상처주는 말을 해서 손절당하기도 해요. 하지만 그만큼 의리있고 대인관계가 좋은편이라 주변에 친구들이 많은 편이기도 합니다.

ESTP 특징 2

ESTP 유형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ESTP 유형의 장점은 우선 솔직하고 직설적인 성격이라는 점입니다. 자신의 감정을 숨김없이 표현하기 때문에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방 입장에서는 솔직한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신뢰감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열정적으로 임하기 때문에 매사에 적극적이며 능동적인 자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면들이 업무 성과로도 이어지기 때문에 직장 생활에서나 일상생활에서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STP 특징 3


ESTP 유형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ESTP 유형의 단점은 다소 충동적이고 무모한 결정을 내린다는 점입니다. 순간순간의 상황에 집중해서 판단하다 보니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지 못하고 눈앞에 보이는 이익만을 좇아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실패를 경험하거나 손해를 보는 경우도 종종 생기게 됩니다. 또한 타인의 의견을 듣지 않고 독단적으로 행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칫하면 이기적인 사람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신중하게 생각하고 말과 행동을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ESTP 특징 4

ESTP형에게 일이란?
저는 일할 때 시간가는 줄 모르고 열심히 하는 편이에요. 특히 새로운 업무를 맡으면 어떻게든 해보려고 노력한답니다. 그리고 어떤 일이든 일단 시도해보는 타입이라 실패하더라도 크게 개의치 않아요. 오히려 도전했다는 점에서 스스로 뿌듯해하기도 하죠. 다만 단점이라면 한 번 꽂히면 그것만 계속 한다는 거예요. 예를 들어 시험공부를 해야하는데 게임에 꽂혀서 공부 안하고 게임만 하다가 결국 망치는 경우가 종종 있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예 포기하진 않고 다음엔 좀 더 효율적으로 계획을 세워서 다시 도전하곤 합니다.

ESTP 특징 5

ESTP형에게 연애란?
연애 역시 마찬가지랍니다. 사랑이라는 감정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즐겁고 행복하지만 상대방과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해야한다는 점에서는 조금 피곤하게 느껴지기도 해요. 물론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랑 같이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건 당연하겠죠? 그렇지만 마냥 좋은것만은 아니랍니다. 연인 사이에서도 서로 배려하면서 맞춰가야한다고 생각하거든요. 가끔 너무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인 모습을 보일때면 실망스럽기도 하고 서운함을 느끼기도 하는데 그럴때마다 나 자신을 되돌아보게 되고 반성하게 된답니다

ESTP 유형의 연애 스타일은 어떤가요?
ESTP 유형은 자유분방하며 구속받기 싫어하는 성격 탓에 연인과의 관계에서도 자기중심적인 태도를 보입니다. 특히 이성보다는 친구처럼 편하게 대하는 걸 선호하기 때문에 애정표현이 부족하다는 오해를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누구보다도 사랑받고 싶어 하며 다정다감한 면모를 지니고 있습니다. 다만 너무 편한 나머지 예의 없이 행동한다거나 지나치게 장난을 치는 바람에 갈등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 밖에도 질투심이 강하지만 티 내지 않으려고 노력한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STP 와 환상의 케미를 자랑하는 MBTI합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ESTP 는 ISTJ , ISFJ 가 대표적인 천생연분이에요. 둘다 내향성과 안정감을 추구하는 성향이기 때문에 서로 보완되는 부분이 많답니다. 특히나 비슷한 점이 많아서 대화하면 할수록 쿵짝이 잘맞는다고 해요. 그리고 ESFP와도 상극보다는 단짝친구같은 느낌이라 두루두루 친하게 지낸답니다. 마지막으로 INTP와는 의외로 친해지기 쉬운타입이지만 감정표현이 서툴러서 오해가 생길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지금까지 ESTP 유형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MBTI 유형 중에서 가장 독립적이고 진취적인 성격인 만큼 혼자서도 충분히 즐겁게 살아갈 수 있지만 때로는 누군가와의 교류를 통해 삶의 활력을 얻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소소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ISTJ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0) 2023.04.19
ENF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0) 2023.04.19
ESF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0) 2023.03.28
MBTI 성격유형검사  (0) 2023.03.24
플러팅 뜻 무엇일까?  (0) 2023.03.2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