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MBTI 성격유형 중에서도 ESFP 유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이 유형은 다른 사람에게 관심이 많고 사교성이 좋은 편이에요. 그래서 주변에 친구들이 많은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그만큼 자신만의 시간과 공간이 부족해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도 많답니다. 또한 즉흥적이고 감정표현이 솔직하기 때문에 상대방에게는 다소 부담스러울수도 있어요. 그렇다면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ESFP특징

ESFP형은 어떤 사람인가요?
ESFP는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이라는 별명을 가진만큼 쾌활하고 활동적인 성향을 가지고있어요. 또한 사교성이 좋고 낙천적이며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있어서 다른 사람들에게도 좋은 에너지를 주는 타입입니다. 다만 즉흥적이고 충동적인 면이 있고 감정 기복이 심해서 우울감에 빠지기 쉬운 단점이 있으니 주의해야한다고 하네요.

ESFT유형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이라 불리는 만큼 사교성이 좋고 사람들을 좋아합니다. -사람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주변에 항상 친구들이 많습니다. -친구들 사이에서도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합니다.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고 호기심이 많아 다재다능하다는 소리를 듣습니다. -호기심이 많은만큼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활동적이고 에너지가 넘치기 때문에 운동신경이 좋습니다. -여러가지 일을 동시에 처리해도 쉽게 지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는 것을 좋아하고 칭찬 받는 것을 좋아합니다. -자신감이 넘치고 자존감이 높습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을 잘하고 친화력이 좋아 어디서든 환영받습니다

ESFP 특징 2


ESFP 유형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감정 기복이 심한편입니다. -기분파이기 때문에 기분이 안좋으면 짜증을 내기도 합니다. -가끔 충동구매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실감각이 부족해서 돈관리를 잘 못합니다. -계획없이 즉흥적으로 행동하기 때문에 시간낭비를 많이 합니다. -너무 낙천적이어서 문제 해결능력이 떨어집니다. -쉽게 싫증을 내고 끈기가 부족합니다. -남 눈치를 보지 않고 자기 하고 싶은대로 행동합니다. -주변 정리정돈을 잘 하지 못하고 물건을 자주 잃어버립니다

ESFP 특징 3

ESFP 유형의 어울리는 직업은 무엇인가요?
성격과 어울리는 직업 1위는 심리상담사입니다. 상담사는 내담자의 말을 경청하고 공감하면서 문제해결을 도와주는 업무를 하는데요, ESFP성격처럼 다른 사람과의 관계 형성 및 유지능력이 뛰어나며 자신의 의견을 솔직하게 표현하는데 능숙하다면 적합한 직업이에요. 2위는 교사입니다. 학생들 앞에서 수업을 진행해야한다는 점에서 다소 부담감을 느낄수도 있지만 아이들을 좋아하고 가르치는 일 자체를 좋아하는 ESFP라면 충분히 해낼 수 있겠죠? 3위는 간호사입니다. 환자와의 의사소통 뿐만 아니라 의료진 간의 소통도 중요한 만큼 다양한 사람들과 원활하게 대화할 수 있는 ESFP에게는 딱 맞는 직업이죠. 4위는 사회복지사입니다. 소외계층 등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거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종이기 때문에 타인을 배려하고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도전해볼만한 직업이겠죠? 5위는 마케팅전문가입니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분석해서 매출향상을 위한 전략을 세우는 마케터로서 창의성과 독창성을 발휘한다면 높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6위는 연예인입니다. 무대 위에서 화려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카메라 밖에서는 인간적인 매력을 발산하는 엔터테이너로서의 면모를 뽐낼 수 있죠. 7위는 패션디자이너입니다. 유행에 민감하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감각을 지닌 ESFP라면 디자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겠네요. 8위는 사진작가입니다. 순간순간을 포착하거나 특별한 장면을 담아내는 사진작가 역시 예술분야이므로 감성적인 성향을 지니고 있는 ESFP에게 어울릴 수 있겠습니다. 9위는 파티플래너입니다. 행사나 모임 주최 시 기획에서부터 연출, 운영, 마무리까지 책임지는 전문가로 많은 사람들과 어울리기 좋아한다면 누구나 도전해볼 수 있는 직업이랍니다. 10위는 아나운서입니다. 정확한 발음과 발성 그리고 표준어 구사능력을 갖추고 있다면 방송국 아나운서로 활약할 수 있으며 특히 뉴스진행자는 논리정연함과 전달력을 요구하므로 적극 추천드립니다.

ESFP 특징 4

ESFP 의 연애 스타일은 어떠한가요?
ESFP는 사랑표현에 적극적이기 때문에 애정표현을 자주한다. 상대방에게 헌신적이고 다정다감하다. 그러나 자기중심적인 면이 있어서 서운함을 느끼면 쉽게 토라진다.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모든걸 다 퍼주는 타입이지만 그만큼 상처도 많이 받는다. 데이트 계획을 짜는건 귀찮아하지만 막상 나가면 누구보다 신나게 논다. 연락문제로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편이다.

ESFP와 환상의 케미를 자랑하는 MBTI합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ESFP와는 INFJ, ENFJ 가 좋은 궁합이다. 둘다 배려심이 많고 이해심이 많은 특징이 있으며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다.

오늘은 ESFT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모든 인간관계가 그렇듯 결국 나와 맞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는 점입니다. 아무리 궁합이 좋다고 해도 내가 불편하다면 그건 결코 좋은 관계라고 할 수 없으니까요. 그러니 여러분 모두 나랑 잘 맞는 사람을 만나서 예쁜 사랑 하시길 바랄게요~

 

'소소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ISTJ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0) 2023.04.19
ENF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0) 2023.04.19
EST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0) 2023.03.27
MBTI 성격유형검사  (0) 2023.03.24
플러팅 뜻 무엇일까?  (0) 2023.03.2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