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P 유형은 MBTI 성격유형 중 하나로 내향형(I)과 직관형(N) 그리고 사고형(T)과 인식형(P)이라는 4가지 선호지표 모두 T인 사람들을 말해요. 다른 말로는 아이디어 뱅크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이들이 가진 창의성과 독창성은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독보적이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그만큼 남들과는 다른 독특한 행동양식 덕분에 주변사람들에게 미움을 받기도 해요. 그렇다면 INTP 인프피 둘다 해당되는 저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INTP특징_1

INTP 특징은 어떻게 되나요?
나는 왜이렇게 바보같지? 저는 종종 제 자신이 너무 멍청하게 느껴져요. 특히나 수학문제를 풀때마다 그런 느낌을 받는데요, 분명 열심히 공부했는데 막상 시험지를 받으면 아는 문제가 하나도 없어요. 그래서 항상 자괴감에 빠지곤 합니다. 가끔씩 스스로 똑똑하다고 느껴질 때가 있어요. 그럴때면 괜히 우쭐해져서 나 좀 대단한것 같다고 느끼는데요, 그러다가도 금방 자기비하 모드로 전환됩니다. 어떻게 하면 이렇게 감정 기복이 심할까요?계획 세우는걸 좋아하지만 실천하기는 어려워요. 왜냐하면 세운 계획만큼 실행하지 못할 경우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완벽주의 성향이라 사소한 부분까지도 신경쓰다보니 시간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요. 이럴땐 어떻게 해야될까요?

INTP특징_2INTP특징_3INTP특징_4

INTP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
INTP는 뛰어난 분석력과 논리력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어떤 문제에 대해서도 빠르게 분석하고, 논리적으로 해결책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또한, 상상력이 풍부하기 때문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데 능숙합니다. 이러한 장점들 때문에 INTP는 문제해결능력이 뛰어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데 있어서 다른 유형들보다 뛰어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INTP특징_5INTP특징_6INTP특징_7

INTP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INTP는 고집이 세고,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어려워합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과 의견 충돌이 일어나거나, 감정적인 문제가 발생할 때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INTP는 계획을 세우는 것보다는 즉흥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들 때문에 INTP는 타인과의 소통이 어려울 수 있고, 일의 계획성이 필요한 경우에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INTP 연애스타일은 어떻게 되나요? 
연애경험이 많지 않아서 아직 이렇다할 연애스타일은 없지만 일단 첫눈에 반하는 사랑보다는 오랜기간동안 지켜보면서 상대방의 매력을 발견하게 되면 그때서야 호감을 느끼는 신중한 타입같아요. 대화코드가 잘 맞고 취미생활이 비슷하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죠?

INTP특징_8INTP특징_9INTP특징_10

INTP 환상케미 MBTI는?
논리적이고 분석적인 면이 강한 INTP는 같은 인팁과의 관계에서 서로에게 많은 공감을 느낄 수 있고 이해하기 쉬운편이에요. 하지만 감정표현이 서툴고 차가운 인상을 주기 쉬워서 인간관계에서도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ENFP 나 ENTP 처럼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진 사람들과 만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답니다.

INTP 에게 어울리는 직업은 무엇인가요?
모든 직업군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지만 특히 연구원, 과학자, 기술자, 개발자, 건축가, 수학자, 컴퓨터 프로그래머등 이과계열쪽에서의 활약이 두드러지는 편이구요. 의사, 변호사, 판사처럼 전문직종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예술계통으로는 음악가, 화가, 사진작가, 디자이너 등등 다양한 방면에서 재능을 뽐낼 수 있겠네요.

 

'소소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빌런뜻  (0) 2023.05.03
너드남 뜻  (0) 2023.05.02
INF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0) 2023.04.27
ISF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0) 2023.04.27
IST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  (0) 2023.04.2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