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P 유형은 MBTI 검사하면 항상 나오는 유형 중 하나입니다. 이 유형은 조용하고 내성적인 성격과 다르게 창의성이 뛰어나다고 해요. 그래서 예술가나 작가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말은 아니니 재미로만 봐주세요~

INFP특징_1

INFP특징으로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가장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감정' 에 대한 부분이에요. 다른말로 하면 공감능력이 뛰어나다고 표현할 수 있죠. 실제로 상담심리학계에선 INFP성격유형을 ‘타인에게 공감하기 위해 노력하는’ 이라고 설명하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는데 뛰어난 면모를 보여준답니다. 또한 예술분야에 재능이 많고 창의성이 풍부하다는 점도 두드러지는 특징중 하나랍니다.

INFP특징_2INFP특징_3INFP특징_4

INFP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INFP는 다른 유형에 비해 깊이 있는 이해와 감정을 느끼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예술적인 면모가 있어서 자신의 감정을 창조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이들은 사람들에게 민감하게 대하며,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잘 이해해주기 때문에 친구들과의 관계도 좋습니다. 또한, 이들은 자신이 지향하는 가치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자신의 신념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INFP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INFP는 세상을 보는 시각이 다른 유형에 비해 깊고 복잡하기 때문에,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들은 자신의 감정에 매우 집착하기 때문에, 감정적으로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들은 감정적인 충동으로 인해 현실적인 결정을 내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일상적인 일에 대한 관심이 적기 때문에, 일상적인 일을 소홀히 할 수 있습니다.

INFP특징_5INFP특징_6INFP특징_7

INFP 연애스타일 연애 스타일은 어떨까요?
일단 상대방과의 관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지만 가끔은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싶어 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헌신적이고 희생정신이 강하다고 하네요. 약간 츤데레 같은 느낌인가요?ᄒᄒ

INFP특징_8INFP특징_9INFP특징_10

INFP 환상케미 MBTI는?
ENFP는 열정적인 중재자라는 뜻으로 재기발랄한 활동가로 불리는 만큼 호기심이 많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를 좋아합니다. 또한 창의성 및 상상력이 풍부하며 항상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에요. 특히나 감정표현이 자유롭고 낙천적이며 공감능력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어서 타인에게 위로받는걸 좋아하는 INFP에게는 최고의 짝꿍이죠.

INFP형 사람에게 어울리는 직업은 어떤건가요?
INFP형 사람들은 예술 분야에 재능이 많고 창의성이 뛰어나다고 알려져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음악가나 작가, 화가 등 예술 관련 직종에서의 활동이 적합하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많은 INFP형 사람들이 미술관 큐레이터나 전시 기획자, 소설가, 시인, 작곡가, 배우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고 하네요.

INTP특징 어떠셨나요? 저는 처음봤을때 너무 제 얘기같아서 놀랐어요.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소소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너드남 뜻  (0) 2023.05.02
INT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0) 2023.04.27
ISF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0) 2023.04.27
IST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  (0) 2023.04.27
INTJ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0) 2023.04.2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