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J 유형은 세상과 사람들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는 이상주의자입니다. 이들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고 사랑받기를 원하며,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의미를 찾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모든 일에 완벽함을 추구하다 보니 정작 자기 자신에게는 소홀해지기 쉽습니다. 또한 감정 기복이 심하고 예민한 성격 탓에 쉽게 상처받고 우울감에 빠지기도 합니다. 때로는 지나치게 도덕적이고 고지식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는데요. 내향형인 INFJ 유형은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에너지를 충전해야 하는 타입이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로부터 고립되기 쉬운 성향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다면 보다 건강하게 삶을 살아갈 수 있지 않을까요? 지금부터 INFJ 유형의 특징 및 장단점 그리고 어울리는 직업 등 다양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INFJ특징_1

INFJ 유형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나요?
INFJ 유형은 16가지 MBTI 유형 중 유일하게 ‘직관’을 주기능으로 사용하는 유형입니다. 직관이란 감각기관을 통하지 않고 직접 대상을 인식하는 방법으로서, 주로 미래지향적이며 추상적인 개념을 파악하는 데 뛰어납니다. 따라서 계획보다는 영감에 의존해서 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현실감각이 다소 떨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INFJ 유형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INFJ 유형의 대표적인 장점으로는 공감능력이 뛰어나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배려하려는 마음이 강하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로부터 신뢰를 받는 편입니다. 또한 뛰어난 통찰력을 지니고 있어서 남들이 보지 못하는 부분까지도 세심하게 관찰하곤 합니다. 특히나 인간관계에서의 갈등 상황에서도 중재자 역할을 잘해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받는 유형이기도 합니다.

NFJ특징_2NFJ특징_3NFJ특징_4

INFJ 유형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INFJ 유형의 단점으로는 우유부단함을 들 수 있습니다. 매사에 신중하려고 하다 보니 결정을 내리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곤 합니다. 게다가 한 번 내린 결정에 대해서는 좀처럼 번복하지 않기 때문에 고집스럽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감수성이 풍부하고 예민하기 때문에 작은 일에도 크게 상처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우울감에 빠지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더불어 지나친 책임감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NFJ특징_5NFJ특징_6NFJ특징_7

INFJ 연애스타일은 어떨까요?
연애에서도 역시 배려심이 넘치는 스타일입니다. 상대방의 감정을 공감하려고 노력하며 작은 행동 하나하나에도 의미를 부여하곤 하죠. 그리고 이러한 점 덕분에 연인으로부터 사랑받는다고 느끼게 됩니다. 다만 가끔은 지나치게 헌신적이어서 스스로 지치기도 한다고 하니 적당한 밀당 스킬이 필요하겠네요.

NFJ특징_8NFJ특징_9NFJ특징_10

INFJ 환상케미 MBTI는?
NFJ와의 궁합이 좋은 타입으로는 ENFP, ISFP, ENTP 가 있으며 반대로 최악의 궁합으로는 ISTJ, ESFJ,ISTP 라고 합니다. 참고하셔서 나와 맞는 짝을 찾으시길 바래요!

INFJ 특징과 어울리는 직업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INFJ 는 내향형(I) 중에서는 가장 외향성이 강한 타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혼자만의 시간보다는 다른 사람들과의 교류를 통해서 에너지를 얻는 편이에요. 그래서 주로 예술가나 상담사 등 타인들을 위한 일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자신의 내면세계를 소홀히 하지는 않아요. 오히려 자기자신에게도 관심이 많고 성찰하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작가나 심리상담사 같은 직업과도 잘 어울립니다.

INFJ 유형은 겉보기에는 조용하고 차분해 보이지만 내면에는 뜨거운 열정을 품고 있는 스타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들어냈을 때 큰 성취감을 느끼곤 합니다. 반면에 그만큼 실망하거나 좌절했을 때 느끼는 상실감 역시 크기 때문에 이를 극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당신의 따뜻한 마음씨 덕분에 주위 사람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답니다. 앞으로도 멋진 인생을 살아가길 응원할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