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FJ 유형은 내향형(I)과 감각형(S) 그리고 판단형(J)인 성격유형입니다. 이 세가지 특징들이 합쳐져서 사람들을 돕는 일을 좋아하고 책임감이 강한 성향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학교나 회사에서도 인기가 많은 편이며 성실함 덕분에 맡은 일을 끝까지 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자신만의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에게 상처주는 말을 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지만 가끔 의도치 않게 상처를 주는 경우도 있어서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ISFJ의 장점으로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ISFJ특징_1

ISFJ 는 어떤 성격인가요?
ISFJ 들은 겉으로는 조용하지만 속으로는 열정이 가득차있는 경우가 많다. 또한 책임감이 강하며 다른 사람에게 헌신적이고 배려심이 깊다. 하지만 자기주장이 약한편이라 타인의 의견에 쉽게 동조하기도 하고 남 눈치를 많이 보는 편이다. 따라서 스트레스 상황에서는 우울함을 느끼거나 무기력해지기 쉽다.

ISFJ 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남 눈치를 많이 보고 걱정이 많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타입이기도 합니다
. 그리고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경향이 있어서 가끔 인간관계나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느끼기도 한다고 하네요.

ISFJ특징_2ISFJ특징_3ISFJ특징_4

ISFJ 와 어울리는 직업은 무엇인가요?
ISFJ 들에게는 사회복지사, 간호사, 교사 등 남을 도와주는 일이 적합하다. 위계질서가 확실한 조직보다는 평등한 분위기의 조직에서 일하는 것이 좋으며 혼자 일하기 보다는 팀 단위로 일하는 것이 좋다.

ISFJ 환상케미 MBTI는?
ISFJ랑은 ESFP, ENFP, INFP 가 잘맞는다고 알려져있어요. 특히 ENTP와는 천생연분이라는 소문이 자자한데요, 둘다 자유로운 영혼이기 때문에 같이 있으면 지루할 틈이 없다고 하네요. 실제로 제 주변 친구중 한명도 저 세명의 조합이었는데 항상 즐거워보였어요. 물론 안맞는 궁합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ISFJ특징_6ISFJ특징_7ISFJ특징_8

ISFJ성격유형 특징은 어떤가요?
ISFJ특징은 책임감이 강하고 헌신적이며 인내심이 강한 성격이에요. 내향성이 강하지만 그만큼 신중하며 배려심이 깊다는 장점이 있죠. 하지만 자기주장이 약하고 우유부단하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답니다. 또한 타인과의 갈등을 회피하려는 경향이 있어서 인간관계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편이기도 해요.

ISFJ특징_9ISFJ특징_10ISFJ특징_11

ISFJ연애스타일은 어떨까요?
ISFJ 연애스타일은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헌신’ 이라고 할 수 있어요. 상대방을 위해서라면 자신의 모든것을 희생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연인 관계에서는 안정성을 추구한답니다. 그리고 데이트 코스를 짜는 등 계획짜는 걸 좋아하고 세심하게 챙겨주는 스타일이라 여자친구로써는 최고의 남자친구죠. 다만 이렇게 헌신하다보니 서운함을 느끼는 경우도 많아요. 따라서 서로간의 신뢰를 쌓는 게 매우 중요하답니다.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한다면 더욱 돈독한 관계가 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결국 이별이라는 최악의 결말을 맞이할 수 도 있겠네요. 지금까지 ISFJ궁합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