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품 시장규모는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출산율 또한 증가하면서 아이들을 위한 용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육아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그만큼 다양한 상품과 정보 속에서 우리아이에게 맞는 물건을 고르기란 쉽지 않다. 특히나 어린 자녀를 둔 부모라면 안전성 등 여러가지 부분을 고려해야하기 때문에 더욱 신중하게 선택해야한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내 아이에게 딱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가네 유아포럼'이라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고가네유아포럼_1



고가네 유아포럼이란 어떤 곳인가요?
고가네 유아포럼은 말 그대로 어린이집 및 유치원 교사 출신인 엄마들이 모여 만든 커뮤니티이다. 이 모임은 2009년 처음 만들어졌고 현재 약 2만명 이상의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다. 이곳에선 주로 공동구매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매달 1회씩 오프라인 정기모임을 진행하며 친목도모 활동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화상채팅 프로그램 줌(ZOOM)을 이용해서 비대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고가네유아포럼_2고가네유아포럼_3고가네유아포럼_4

고가네 유아포럼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고가네 유아포럼은 다른 카페와는 달리 운영진이 직접 참여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대표운영진 5명 중 4명이 현직 보육교사이고, 나머지 한 명은 전직 간호사여서 전문성이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운영진이 실제 현장에서 근무했기 때문에 학부모 입장에서 궁금해 하는 사항들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실제로 지난 6월엔 경기도 광주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이렇게 적극적으로 소통하다보니 고객만족도가 높을 수 밖에 없다.

고가네 유아포럼 활용 방법은?
고가네 유아포럼 홈페이지 상단 메뉴바 하단에 위치한 “매거진”메뉴를 클릭하면 월별 매거진 카테고리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해당월의 매거진 제목을 클릭하면 세부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컨텐츠를 PDF파일로 다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고가네 유아포럼 운영진은 어떻게 구성돼 있나요?
고가네 유아포럼 운영진은 회장단, 자문위원단, 고문단, 홍보팀, 기획팀, 디자인팀, 총무팀 총 7개 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모든 운영진은 자원봉사자로 이뤄져 있으며, 소정의 활동비 지원 이외 별도의 보수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봉사활동 경력 인정 및 각종 혜택(우수회원 선정 시 상품 증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가네유아포럼_6고가네유아포럼_7고가네유아포럼_8


고가네 유아포럼 만의 특별한 이벤트가 있나요?
고가네 유아포럼은 매월마다 새로운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이달의 주제는 ‘우리 원 자랑’이었다. 자신이 다니는 기관 또는 다니고 싶은 기관을 소개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했다. 이외에도 생일파티 지원이벤트, 후기왕 선발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고가네 유아포럼은 오히려 매출이 상승했다고 한다. 이러한 결과는 서로간의 신뢰 덕분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함으로써 지금처럼 꾸준히 사랑받는 기업이 되길 바랍니다

'소소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업급여 수급기간  (0) 2023.05.24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0) 2023.05.23
iptime비밀번호설정  (0) 2023.05.18
코레일 기차표 예매  (0) 2023.05.17
벼룩시장 구인구직  (0) 2023.05.16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