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와 같은 와이파이 공유기는 이제 가정마다 필수품이 되었죠.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연결과 관련해서 어려움을 겪고있어요. 특히나 초기화 이후 다시 비번설정을 해야되는 경우라면 더욱더 당황스러울텐데요. 그래서 이번엔 간단하게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iptime비밀번호설정_1

공유기 설치 후 어떻게 하면 되나요?
우선 공유기를 설치하셨다면 스마트폰 어플인 `iptime`을 다운받아주세요. 그리고 로그인 화면이 뜨면 아이디(admin) 와 패스워드(admin) 을 입력하시고 로그인 해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뜰텐데요. 왼쪽 상단 메뉴바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여러가지 메뉴가 나와요. 이 중 네트워크관리 -> 내부네트워크 설정 에 들어가주세요.

iptime비밀번호설정_2iptime비밀번호설정_3iptime비밀번호설정_4

내부네트워크 설정에서는 뭘 하는건가요?
여기서는 우리집만의 고유한 이름을 만들어주는 작업을 해요. 처음 접속시 뜨는 암호화면에서도 내가 원하는 이름을 지정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만든 이름은 나중에 다른사람이 나의 공유기로 접속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니 신중하게 선택해주세요.


이름 변경후 적용은 어떻게 하나요?
이렇게 만들어진 이름을 저장하려면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런다음 맨 위에있는 항목중 고급설정->시스템관리->기본설정->무선랜 관리 를 차례대로 클릭해주세요.

iptime 비밀번호 설정 어떻게 하나요?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iptime'을 검색하면 공식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면 회원가입 페이지가 나와요. 아이디가 있으신분은 로그인 해주시고 없으신분은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이제 로그인 후 왼쪽 메뉴 중 고급설정 -> 시스템관리 -> 관리자 설정 을 차례대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관리자 계정 정보 입력란이 뜨는데요, 이곳에 admin / admin 이라고 적어주신 후 적용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러면 일단 1차 관문 통과입니다. 다음으로는 2차 관문인 네트워크 이름 및 암호화 방식 선택하기 인데요, 저는 이미 설정되어있어서 변경 불가라고 뜨지만 여러분은 아마 새암호 와 WPA2PSK + AES(권장) 이라는 항목이 뜰겁니다. 이때 권장사항인 WPA2PSK + AES 를 선택하시고 하단에 적용버튼을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인증방법선택이라는 창이 뜨면 원하시는 인증방법을 선택하신 후 적용버튼을 누르시면 끝납니다. 참 쉽죠?

iptime비밀번호설정_6iptime비밀번호설정_7iptime비밀번호설정_8

비밀번호 설정시 주의사항
그렇다면 어떤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할까요? 일단 영어 대문자+소문자+숫자 조합으로 8자리 이상이면 좋습니다. 그리고 특수문자 중 ‘_’ 와 ‘$’ 를 넣어주면 더욱 강력한 비밀번호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변경해주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한 번 털린 계정은 다시 복구하기 힘드니까요.

iptime비밀번호설정_9iptime비밀번호설정_10iptime비밀번호설정_12


비밀번호 재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위 과정을 모두 마쳤다면 다시 처음 화면으로 돌아가서 로그인 한 후 왼쪽 메뉴중 펌웨어 업그레이드 라는 곳을 찾아주세요. 그곳에서 현재 설치된 버전 옆에있는 다운로드 아이콘을 누르면 새로운 펌웨어 파일이 다운받아집니다. 그걸 실행시키면 알아서 업데이트 진행되니 완료될때까지 기다려주세요. 모든 작업이 끝나면 아까 들어갔던 관리자 설정창으로 돌아가셔서 방금전에 했던것 처럼 똑같이 하시면 되는데요, 단 주의점은 새로 받은 펌웨어파일이름이랑 같은 이름으로 바꿔주셔야한다는 점이에요. 예를들어 원래 있던 펌웨어버전이 11.0.4.15 였다면 지금 받는건 11.0.4.16 인거죠. 이걸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 해서 넣어주시면 돼요. 만약 기존 비번을 까먹었다면 위 과정을 반복하면서 초기화 시켜줘야하니 이점 참고하세요.


오늘은 iptime 비밀번호 설정 하는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라도 귀찮더라도 꼭 해야하는 작업이니 잊지말고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iptime 비밀번호 설정 이었습니다!

 

'소소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0) 2023.05.23
고가네 유아포럼  (0) 2023.05.19
코레일 기차표 예매  (0) 2023.05.17
벼룩시장 구인구직  (0) 2023.05.16
레게노 뜻  (0) 2023.05.1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