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에서는 명절마다 기차표예매 전쟁이 일어나는데요, 올해 추석기차표예매도 마찬가지였어요. 저도 이번에 KTX열차권을 예매하려고 새벽 4시반부터 일어나서 대기했는데 결국 실패했어요ᅲᅲ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다들 모바일앱보다는 PC버전 홈페이지에서 하는게 훨씬 빠르다고 하더라구요. 왜 그런걸까요? 컴퓨터랑 스마트폰이랑 무슨 차이가 있길래 그럴까요? 지금부터 같이 알아봐요

코레일기차표예매_1

 코레일 예매는 어떻게 하나요?
코레일 예매는 국내선, 국제선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국내선은 코레일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 예매가 가능하고, 국제선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예매가 가능합니다. 먼저 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예매하고자 하는 날짜와 출발역, 도착역, 좌석 등급, 인원수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결제를 하면 예매가 완료됩니다.

코레일 예매 시, 좌석 등급은 어떻게 선택하나요?
코레일 예매 시, 좌석 등급은 일반실, 특실, 비즈니스석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일반실은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고, 특실은 일반실보다 좀 더 넓은 공간과 개별 TV가 있어서 좀 더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어요. 비즈니스석은 특실보다 좀 더 넓은 공간과 개별 TV, 개별 전원 등의 편의시설이 있어서 비즈니스 출장이나 특별한 날에 이용하기 좋아요. 또한, 좌석 등급에 따라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예산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코레일 예매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코레일 예매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어요. 먼저, 성인, 어린이, 경로, 장애인 등의 구분에 따라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또한, 일부 카드사에서는 코레일 예매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기도 해요. 그리고, 코레일 홈페이지에서는 기차표와 함께 할인쿠폰을 제공하기도 해요. 이러한 할인 혜택을 이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어요.

코레일기차표예매_5코레일기차표예매_6코레일기차표예매_7

모바일 앱과 PC홈페이지 중 어떤걸로 해야하나요?
저처럼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이죠ᄒᄒ 정답은 둘다 상관없다입니다! 하지만 두가지 방법 모두 장단점이 존재하는데요, 먼저 모바일 앱같은 경우엔 시간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속해서 예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동시접속자가 많을 경우 서버가 다운될 위험이 있고, 결제수단 또한 제한되어있어요. 반면 PC홈페이지 같은 경우엔 따로 로그인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동시접속자 수가 많아도 안정적으로 예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각자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예매하면 되겠죠?

왜 하필이면 PC홈페이지인가요?
PC홈페이지에서만 예약가능한 열차가 있어서 그래요! 예를 들어 경부선KTX중 일부 구간(서울-동대구)은 모바일앱으로는 예매가 불가능하답니다. 이 때는 PC홈페이지로만 예매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코레일기차표예매_9코레일기차표예매_10코레일기차표예매_11


예약대기제란 무엇인가요?
예약대기제는 이미 매진된 좌석을 취소했을때 대기자 순서대로 우선순위를 부여받아 다시 예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랍니다. 만약 내가 원하는 날짜나 시간대에 표가 없다면 예약대기제도를 이용해보세요!


명절날 고향가는 길 편하게 가고싶다면 미리미리 준비해야겠죠? 여러분 모두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

 

'소소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가네 유아포럼  (0) 2023.05.19
iptime비밀번호설정  (0) 2023.05.18
벼룩시장 구인구직  (0) 2023.05.16
레게노 뜻  (0) 2023.05.15
잼민이 뜻  (0) 2023.05.1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