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바우처는 에너지를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국가에서 발행하는 혜택입니다. 에너지바우처를 받으면 에너지 절약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서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기, 가스, 기름 등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에너지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에너지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에너지바우처사용처_1

에너지바우처는 어떤 기준으로 지급되나요?
에너지바우처는 가구당 월평균 전기요금이 10만원 이하인 가구와 가구원수가 4명 이하인 가구에 지급됩니다. 또한, 가구당 월평균 가스요금이 1만원 이하인 가구와 가구원수가 4명 이하인 가구에도 지급됩니다. 이 외에도, 에너지절약을 위한 제품을 구매하거나, 에너지절약에 기여한 가구에게도 지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자체나 에너지바우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너지바우처사용처_2에너지바우처사용처_3에너지바우처사용처_4

에너지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곳은 어디인가요?
에너지바우처는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GS25, CU, 7-ELEVEN 등의 편의점, 그리고 대한민국 전국의 주유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기요금, 가스요금, 수도요금 등의 공공요금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니, 에너지바우처 사용처를 확인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에너지바우처 사용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에너지바우처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요금을 지불할 때 에너지바우처를 사용하면 됩니다. 편의점이나 주유소 등에서는 바우처를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공공요금에서는 인터넷 또는 전화로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각 매장이나 공공요금의 사용방법에 따라 다르니, 사용처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에너지바우처사용처_5에너지바우처사용처_6에너지바우처사용처_7

에너지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에너지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첫번째는 전기 절약제품, 두번째는 가스 절약제품, 세번째는 기름 절약제품입니다. 전기 절약제품으로는 에어컨, 선풍기, 냉장고, 전기밥솥, 전기밥통, 전기오븐, 전기레인지, 전기쿠커, 전기밥솥, 전기찜기 등이 있습니다. 가스 절약제품으로는 가스레인지, 가스보일러, 가스온수기, 가스난로 등이 있습니다. 기름 절약제품으로는 보일러, 난로, 디젤차, 경유차 등이 있습니다.

에너지바우처사용처_8에너지바우처사용처_9에너지바우처사용처_10

에너지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에너지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할 때는 반드시 에너지바우처 사용 가능 제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에너지바우처 사용 가능 제품은 국가에서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인증을 받지 못한 제품은 에너지바우처를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에너지바우처사용처_11에너지바우처사용처_12에너지바우처사용처_13

에너지바우처를 사용하면 얼마나 절약할 수 있나요?
에너지바우처를 사용하면 얼마나 절약할 수 있는지는 제품마다 다릅니다. 하지만, 대체로 10% 이상의 에너지 절약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에너지바우처를 사용하면 에너지 절약뿐만 아니라 에너지 요금도 절약할 수 있어요..



 에너지바우처를 사용하면 에너지 절약뿐만 아니라 에너지 요금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국가에서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만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에너지바우처를 사용하여 환경을 보호하고, 에너지 요금을 절약하세요!

'소소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속세 면제한도  (0) 2023.06.12
착한운전 마일리지  (0) 2023.06.12
2023 전기차 보조금  (1) 2023.06.07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0) 2023.05.31
2023년 출산지원금  (0) 2023.05.3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