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플러팅이라는 단어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이 단어는 영어단어 flirting 에서 온 말입니다. 사전에서는 `작업` 이라는 뜻으로 풀이되어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자주 쓰이는 표현이죠. 연애나 이성에게 관심있는 사람들이 작업거는 행동을 플러팅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이러한 의미를 가지게 되었을까요?

플러팅 뜻 1

플러팅이란 무슨뜻인가요?
사전에서의 정의로는 `작업` 이라고 나와있지만, 실제로는 상대방에게 호감을 얻기 위해 하는 모든 행동들을 총칭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보면, 친구사이인 A와 B가 있다고 가정했을 때, A가 B에게 자꾸 연락하면서 귀찮게 한다면 이것 또한 플러팅이라고 볼 수 있겠죠? 또는 여자친구가 있는 남자가 다른 여자에게 추파를 던지는 행위 역시 플러팅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플러팅하면 뭔가 야한 느낌이 드는데 맞나요?
네 맞아요. 하지만 무조건 성적인 매력을 어필하기 위한 행동만을 뜻하는건 아닙니다. 상대방과 친해지기 위해 가벼운 장난을 치는것도 플러팅이고, 같이 밥을 먹거나 영화를 보는 등 일상생활에서도 충분히 쓸 수 있는 방법이에요. 물론 너무 지나치면 문제가 되겠지만 적당한 선에서만 한다면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답니다.

플러팅 뜻 2플러팅 뜻 3플러팅 뜻 4

그럼 플러팅 어떻게 해야하나요?
먼저 공통점을 찾아서 대화를 이어나가는게 좋아요. 예를 들어 취미나 관심사가 비슷하다면 서로 공감대도 형성되고 자연스럽게 대화거리가 많아지겠죠? 그리고 칭찬을 자주 해주세요. 처음엔 어색하겠지만 익숙해지면 계속해서 칭찬하게 될 거예요. 마지막으로 연락을 꾸준히 하면서 만남을 유도하세요. 전화번호를 교환하거나 약속을 잡는다면 더욱 좋겠죠?

플러팅 뜻 5플러팅 뜻 6플러팅 뜻 7

플러팅과 어장관리의 차이는 뭔가요?
어장관리는 주로 남자들이 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행동이고, 플러팅은 남녀 상관없이 상대방에게 호감을 표시하기 위한 행동입니다. 예를 들어보자면 이성친구들끼리 서로 좋아하는 사람 얘기를 하면서 누구누구한테 플러팅 받았다~ 라는 식으로 표현하곤 하죠.

플러팅 뜻 9플러팅 뜻 10플러팅 뜻 11

그렇다면 플러팅 멘트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저같은 경우엔 제가 관심있는 분야(운동,게임)등에 대한 주제로 대화를 이끌어나가는 편이에요. 특히 운동쪽으로는 같이 운동하자거나, 내가 너랑 같은 팀이면 든든하겠다 등등 긍정적인 멘트로 다가가면 좋을것 같아요. 게임 역시 마찬가지구요. 그리고 공통관심사 이외에도 칭찬멘트로도 충분히 플러팅이 가능한데요, 외모칭찬보다는 성격/능력치 위주로 칭찬하면 훨씬 효과적이랍니다.

플러팅 뜻 11플러팅 뜻 12플러팅 뜻 13


마지막으로 플러팅 팁 좀 알려주세요!

일단 자신감있게 다가가는게 제일 중요하구요, 너무 들이대면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적당히 밀당하면서 천천히 친해지는게 좋아요. 연락처 교환 후 카톡으로만 계속 이어나가는건 비추고, 실제로 만나서 밥이라도 한끼 먹으면서 얼굴도장 찍는게 좋답니다.

'소소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ISTJ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0) 2023.04.19
ENF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0) 2023.04.19
ESF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0) 2023.03.28
EST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0) 2023.03.27
MBTI 성격유형검사  (0) 2023.03.2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